
안녕하세요 !
sevenbread 입니다
2023.03.03 잘 나가는 X 과장 특강이 있었어요~
이날 특강 요약해보려고 합니다!
유튜브로만 뵙던 분을 실제로 보니 연예인 보는 듯한 느낌이었어요ㅋ

실제로 보니 생각보다 키도 크시고 인물도 좋으시더라고요?ㅋ
아무튼 이 날 특강 요약해 보겠습니다!
- 1교시 -
목표를 매우 세분화해서 구체적으로 새워라
우리가 목표를 말할 때 막연히 가만히 있어도 월 1500~2000 들어오는 정도?라고 말하고 만다.
하지만 과장님 말씀은 어떻게? 몇년안에? 으로 접근하신다.
과장님께서 말씀하신 방법으로는
첫 번째 - 배당주 50억 투자 (현금 50억이 있어야 가능)
두 번째 - 건물 (120~150억 대출 빼고 현금 30억 있어야 가능)
세 번째 - 전효백 대표님처럼 브랜드를 만들어 대기업에 팔아라
이렇게 세분화해야 된다고 하셨다.
고로 가만히 있어도 1500~2000만 원 들어오는 건 난 불가능하다고 생각 듦

과장님께서 말씀하시길 일단 구매대행으로 경제적 자유는 불가능! 하다는 것.
내가 아무리 구매대행으로 월천 벌어 저축한다 해도 월천 저축으로는 어림도 없다는 것.
그럼 어떻게 해야 되느냐?
구매대행으로 시작하되, 앞으로 계속 부가가치가 높은 걸 찾아야 한다.
부가 가치가 높다는 것은 투자가 필수적으로 따라와야 된다.
리스크 없이 부자가 된다? 말이 안 되는 겁니다!
부가가치를 높인다는 것은
구매대행->사입->로켓
또는 유튜브 / 강의 / 전자책 (굳이 셀링에만 집중할 필요가 없다)
이걸로 돈을 좀 모았으면 주식 / 부동산
으로 가는 것이 부가가치를 높인다는 것이다.
모든 사업을 하기 전엔 유튜브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지금은 뭘 하든 사람을 모아야 된다.
커피숍 창업을 한다고 치자.
커피 관련 유튜버로 시작해 사람(구독자)을 모은 다음 커피숍 차려 홍보를 하는 것과
막연히 커피숍을 차리는 것은 다르다.
전 유튜브 저번달부터 시작했어요ㅋ
지인 찬스 안 썼는데 구독자가 무려 7명! ㅋㅋㅋ
아무 볼 것 없는 영상에 구독자와 댓글을 달리는 걸 보고
조금 신경 써서 하면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ㅋ
중간에 꿀팁 방출
도매 꾹 제품을 제트에 10개 넣고 광고 돌려보고 광고비보다 남으면 계속 팔고
안 남으면 또 다른 상품으로 교체하고 반복
한 줄 정리 : 부가가치를 계속 높여라
- 2교시 -
마케팅
소비자는 왜 제품을 구매할까?
사람의 욕구 때문이다.
내가 돈을 지불하는 것보다 가치가 높아 보일 때 사람들은 구매를 한다.
멍 크림

멍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낫는데
과연 이걸 발라서 멍이 없어졌을까?
하지만 구매자들은 내가 지불하는 돈 보다 상품 가치가 높아 보이면 산다는 것.
어린이 키 크는 영양제

이것도 마찬가지다. 키 크는 영양제를 먹어서 큰 건지 자연적으로 큰건지 알 수가 없다.
만약 키 크는 영양제가 확실하다면 노벨상 받고 돈을 쓸어모았을것이다.
탈모 샴푸도 마찬가지다.
탈모는 현재 의료 기술로는 치료가 어렵다
그런데 샴푸를 쓴다고 없던 머리가 자랄까?
상품의 가치를 높여라
상품의 가치가 높다는 것은
1. 핵심가치가 뛰어나야 된다.
2. 가격이 엄청 저렴해야 된다.
3. 그런 것처럼 보이게 해야 된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3번이다.
예를 들어 힙업밴드를 보자

똑같은 상품이지만 가격이 4배 넘게 차이가 난다.
그럼에도 왜 비싼 걸 살까?
상세페이지를 완전히 새롭게 꾸며야 된다.
제품을 공중파에 출연시키고, 연예인 협찬 등등의 이미지를 상세페이지에 넣는다.
실제 제품 핵심가치는 똑같으나 연예인이 썼으니 뭔가 다르겠지? 비싼 이유가 있겠지?
이걸 쓰면 나도 연예인 몸매가 될 수 있는 것처럼 사람의 심리를 자극하는 것이다.
- 3교시 -
매몰비용의 오류
사람은 생각하기를 귀찮아한다.
A라는 제품을 한참 알아보고 구매를 하려 했더니
해외직구 상품이라 배송이 14일 걸린다?
애초에 알았으면 A 제품을 바로 꺼버렸을 텐데
한참보다 뒤늦게 알게 된 경우 다시 다른 상품을 찾기 귀찮기 때문에 배송 14일 걸리더라도 구매를 한다.
사람들은 공포에 소비한다.
강아지 관절 영양제를 판매할 거라면
상세페이지 상단에 강아지 다리 다친 사진을 크게 보이게 한다.
(공포심리 유발)
또는 일주일만 30% 할인 / 재고 1개 남음
등등 사람의 공포심리를 건드려라.
팔려고 하지 말고 판 것을 알려라
이 제품을 사용하여 소비자가 쓴 댓글 등 후기를 상단에 노출해라.
숫자활용
겨울 양말을 판다고 가정하면
일반 양말보다 4배 이상 따듯함
(실제로는 4배 따뜻한지 5배 따듯한지 모름)
하지만 사람들은 숫자를 보고 구매하게 된다.
대조효과를 활용하라
너무 저가는 별로고 너무 고가는 너무 비싸
선풍기를 판매한다고 가정해 보자
중국산 1000원짜리 / 내 상품 10000원짜리 / 명품 100만 원짜리
중국산은 왠지 믿음이 안 가.
명품 선풍기는 좋아 보이지만 너무 비싸
10000원짜리 선풍기가 적당해 보인다.
그럼 내 상품을 선택할 확률이 높아진다.
상세페이지는 길수록 좋다
사람은 생각하는 걸 싫어한다.
길고 잘 만들어진 상세페이지는 중간쯤 보다가 안 본다
상세페이지가 잘되어있으니, 제품도 좋겠지?
하고 그냥 산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내용
잘 팔리는 제품이 생기면 거기서 멈추지 말고 부가가치를 계속 높여라.
사업을 하려면 마케팅, 인간심리에 관련된 지식을 쌓아라.
광고는 필수로 돌려봐라 그래야 결괏값이 나온다.
리뷰는 무조건 있어야 된다.
사업을 하다가 지칠 때는 환경을 바꿔라.
사람의 의지는 매우 약하다. 목표를 새우고 어길 시 누군가에게 100만 원을 준다고 약속해라
어쩔 수 없이 하게 된다.
-끝-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